필립스 올인원 브루 커피 메이커 내돈내산 4개월 사용 후기 장단점 정리 HD7900

커피 원두 안에 있는 기름 성분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걸 안 뒤 구매한 필립스 올인원 브루 커피 메이커 4개월 사용 후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장단점이 명확한 편이라 구매하시는 데 도움이 되실 거에요.

필립스 올인원 브루 커피 메이커 구매한 이유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커피는 강배전에 에스프레소로 추출해서 만든 라떼입니다. ㅎㅎ 딱 들어도 건강에 좋지 않게 들리죠?

커피가 몸에 안 좋은 점이 많다는 걸 알긴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커피 한 잔을 포기하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드립 커피를 마시기로 결정하고 구매했습니다.

집에 캡슐 커피머신이 있지만, 커피 캡슐 내부가 알루미늄이라는 걸 알고 나니 매일 마시는 커피로는 부적합 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내돈내산 구매한 필립스 HD7900

구매는 쿠팡에서 했습니다.
포스팅을 하려고 보니 제가 산 금액보다 훨씬 저렴해졌네요.ㅎㅎ ( 쿠팡 링크 )

필립스 올인원 브루 커피 메이커 쿠팡 구내 내역 내돈내산
필립스 HD7900
필립스 올인원 브루 HD7900
사용중인 필립스 올인원 브루

필립스 올인원 브루 선택한 이유

1.원두 그라인더 내장 제품

드립 커피로 마시고는 싶은데 제가 핸드드립으로 마실 만큼 부지런하지 않기 때문에 그라인더가 내장되어 있는 건 사고 싶었어요. 보통 커피머신엔 그라인더가 대부분 내장되어 있지만 드립 커피 메이커엔 잘 없더라구요.

2.반반 제조가 가능하다

이게 가장 큰 이유였어요. 원두 보관함이 반으로 나눠져 있어 마음대로 제조를 할 수 있거든요.

예를 들어 일반 원두, 디카페인 원두를 각각 넣어 반반 섞어서 제조한다던가, 상황에 맞게 마실 수 있어요.

전 보통 일반 원두 + 디카페인 원두로 세팅해놓고 마십니다. 그런데 요 부분의 단점도 좀 있어요. 이건 아래에 계속 쓸게요.

필립스 올인원 브루 원두 반반 세팅
필립스 올인원 브루

필립스 올인원 브루 장단점

가장 큰 장점은 편합니다. 원두만 부워 놓고 세팅만 하면 나오니까요. 사용법이 단순하다는 것도 장점이에요.그리고 원두를 반반 세팅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아요. 카페인을 줄이고 싶긴 한데 반드시 카페인이 필요한 날도 있으니까요 ㅎㅎ
그리고 꼭 원두를 채우지 않고 갈아진 원두를 구매해서 드립하는 곳에 넣고 추출해서 마실 수 있습니다.

단점은, 원두 통이 작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원두 정도가 원두 양을 1로 설정하고 사용할 때 갈리는 양이에요. 꽤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원두를 생각보다 자주 채워 넣어야 해요. 저처럼 하루 1~2잔 정도 마실 분이라면 적당할 거 같은데요, 사무실 같이 여러 사람이 사용하기엔 불편할 거 같아요.

그리고 원두 두 가지를 번갈아 가며 사용할 때 오롯이 그 원두만으로 갈아지지 않는다는 게 단점이에요. 그라인더 내부에 원두가 좀 남아 있거든요. 예를 들어 일반 원두 마신 뒤 디카페인을 마시려고 하면, 기존에 그라인더에 들어 있던 일반 원두가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100% 디카페인을 마실 수 없어요.

맺음말

이상으로 4개월 동안 사용중인 필립스 올인원 브루 HD7900 내돈내산 사용 후기였습니다. 약간 불만족 하는 점도 있긴 있지만 저처럼 게으른 사람에겐 딱 맞는 드립 커피 메이커라는 생각도 듭니다. 핸드드립으로 마시겠다고 매일 직접 원두 갈아서 물 끓여서 먹으려고 했다면 아마 다시 캡슐 커피를 마시고 있었을 거 같아요. ㅎㅎ

모든 후기는 내돈내산 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